현대의 병들은 과거에 비해 그 독성이 강해졌고 심지로 감기로 죽는 유행병이 돌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원인을 알수 없는 많은 병들이 출현하였는데 이는 대부분 환경호르몬과 공해 각종 약독으로 인한 참극입니다.
인산선생은 각종 화공약독으로 인한 공해로 말미암아 암 및 괴질이 많아질것을 미리 아시고 그것을 예방하고 퇴치하기 위하여 그에 대응하는 인산의학을 창시하였습니다.
인산의학에서 중요하게 취급되는 것으로, 평소 간편하게 활용하면서 그 효과가 뛰어난 10가지 식이요법을 소개한다. 죽염, 마늘죽염, 홍화씨, 유황오리,황태, 다슬기, 무엿, 생강·감초·대추, 유근피, 죽염장류 등은 인산 선생의의학지혜가 농축된 대표적 물질들로 평소에 밥이나 반찬을 먹듯이 꾸준히 먹으면 인체를 해독하고 질병저항력을 길러주며 원기를 회복하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 이상 10가지 식이요법의 기본이자 핵심은 마늘을 구워 죽염에 찍어먹으면서생강·감초·대추 달인물을곁들이는 것이다.
1.인체해독의 신약 | 조선황태(마른명태)
인산의학에서 조선황태(마른명태)는 공해독 해독의 신약(神藥)으로 간주된다.인산 선생에 따르면 명태는 하늘의 뭇별중‘여성(女星)’이 발산하는 수기(水氣)를 듬뿍 받고 태어나기에 각종 화독(火毒)으로 인한 병에 좋은 약이 된다고 한다. 푹 달여서 마시면 몸 안에 쌓인 공해독을 뽑아낼 수 있다.
2. 인체해독과 원기회복 | 생강·감초·대추
인산 선생의 저술 <神藥>에 따르면 인체 내에 축적된 공해독을 비롯한 각종 독소를 제거하는 데 생강(生薑)과 원감초(元甘草), 대추가 큰 힘을 발휘한다고 한다. 해독력이 탁월한 생강과 감초를 중심에 두고 대추를 가미하면 해독력과 중화(中和)작용이 배가된다. 또한 이 세 가지를 함께 달여 그 진액을 마시면 가을, 겨울철에 원기를 회복시키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3. 간장병(肝腸病)의 예방과 치료 | 다슬기
다 슬기(민물고둥)는 인산의학에서 간·담(肝膽)계 병을 다스리는 신약(神藥)으로 통한다.맑은물에서 자라는 다슬기의 암록색(暗綠色)성분은 간의 조직원료라고 한다. 실제 간에좋은 천연약들은 대체로 푸른색을 띄고 있다. 다슬기를 단독으로 또는 유황오리와 함께 달여 그 진액을 마시면 파괴된 간장의 세포들을 복원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인산 선생의 설명이다.
4. 염증해소의 신약(神藥) | 유근피
유근피(楡根皮), 즉 느릅나무 뿌리의 껍질은 숨어 있는 신약의 하
나 이다. 유근피는 각종 염증을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인산 선생에 따르면 유근피는 병든 부분을 소멸시키고 새로운 조직을 배양해내는 작용이 강하다고 한다. 느릅나무 뿌리의껍질을 말려서 약으로 쓰는데, 이것을 달이거나 가루로 만들어죽염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피부질환, 비염 등의 알러지 증상의 개선에 효력이 뛰어나다.
5. 공해시대 인류구의 영약 | 죽염
죽 염은 두말할 필요 없이 인산 선생의 가장 빛나는 업적이다. 각종 미네랄과 약성분이 함유되었으나 중금속 등의 독소 역시 머금고 있는 서해안 천일염을 대통 속에 집어 넣고 입구를 황토로 봉한 다음 무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불로 굽기를 여덟 번 반복하고 마지막 아홉 번 째에는 고열로 녹여내리면최고의 신약(神藥), 곧 죽염이 된다. 인산 선생은공해시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몸을 죽염에 절이다시피해야 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살 수 있다고 단언했다. 고체나 분말 죽염을입에 물고 침으로 녹여 삼키기를 하루 수십차례씩 하는 것이 죽염섭취의 기본이다.
6. 뼈를 회복시키는 힘 | 홍화씨
인 산의학은 거의 멸종되어가던 홍화(紅花:잇꽃)을 부활시켰다. 인산 선생이 홍화의 씨앗에 뼈를 회복시키는탁월한 약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음을 간파, 세상에 널리 알렸기 때문이다. 홍화는 파혈(破血)과동시에 생혈(生血)·보혈(補血) 작용까지 하는약인데, 그 홍화의 기운이 뭉쳐서 홍화씨를 이룬다고 한다. 인산 선생에 따르면 홍화씨는 파골(破骨) 절골(折骨) 쇄골(碎骨)을 복구시키는 신약(神藥)으로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실제 홍화씨를 달여서 마시거나 볶아서 가루낸 것을 생강감초진액에 곁들여 먹으면 뼈가 단단해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7. 불멸의 건강지침 | 마늘
마늘을 구워 죽염에 찍어 먹는 것 인산 선생이 신약본초(神藥本草)를 통해 밝힌 최후, 최고의 처방은 마늘을 구워 죽염에 찍어먹는 것이었다. 정상인은 하루에 마늘 3~6통, 암과 같은 중증 질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하루 20통 이상 먹을 수 있을 만큼 섭취하면 기력을 회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의 각종 병균을 소멸시킬 수 있다고 한다. 실제 마늘을 구워 죽염에찍어 먹는 식이요법으로 암환자를 비롯한 중증질환자들이 건강을 회복했다.
8. 죽염과 쥐눈이콩의 약성을간편하게 활용 | 죽염장류
인 산의학에서 고추장·간장·된장등 죽염으로 담근 장류는 죽염의 효능을 극대화시킨 중요한 식품약으로 취급된다. 이것들은 쥐눈이콩과 죽염의 약성을 함께 활용한 대표적 사례다. 인산 선생에 따르면 서목태(鼠目太), 즉쥐눈이콩은 해독성이 탁월한데, 이것으로 장을 담그면 그약성이 더욱 높아진다. 죽염간장은 가정에서 담가두고 국에도 넣어 먹고 여러 가지 음식에 섞어 먹으면 요즘의 각종공해독(公害毒) 괴질 문화병 암 등 만병을 예방, 치료해 준다. 죽염간장을 유황오리, 느릅나무뿌리껍질 등과 함께 달인 유황오리간장은 인산 선생이 말년에 제시한 주요한 처방의 하나로 일명‘사리장’으로 통할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유황오리간장을 그냥 또는 물에 풀어서 마시면 피로회복,원기회복, 몸속을 따뜻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9. 기관지병의 예방과 치료, 신경안정 작용 | 무엿
무 엿은 인산 김일훈 선생의 중요한 발명품의 하나.서리 맞은 가을 무, 생강, 마늘, 백개자(白芥子), 행인(杏仁), 산조인(酸棗仁), 공사인(工砂仁) 등을 한데 넣고 소나무장작불로 달여 조청을 이용, 엿으로 만들면 각종 기관지병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약이 될뿐만 아니라 가을, 겨울철에 속을 따뜻하게 하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데도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신경안정작용을 하기에 우울증이나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좋다.
10. 원기회복, 면역력 증강의 신약(神藥) | 유황오리
인 산 선생은 오리의 약성을 극명하게 제시했다. 오리는 유황이나 각종 독극물을 먹고도 쉽사리 죽지않는데, 그만큼 체내의 해독력이 탁월하다는 것이다.그와 같은 오리의 뛰어난 해독력을 최고도로 높인 것이 바로 유황오리다. 예부터 유황을 법제하여 그안의 독을 제거하면 탁월한 약이된다고 했는데 인산 선생은 오리에게 유황을 먹임으로써 유황의 독성을 제거하고 약성을 극대화시키는 한편 오리 자체의 해독력을 증강시켜 각종 중증 질병을 고치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탁월한 약으로 만든 것이다. 유황오리를 각종 약재와 함께 달여 그 진액을 마시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약이 된다.